장병기 기사입력  2019/08/23 [20:20]
순천독립신문 창간호 발행
순천시 정책 및 예산 감시 집중할 것 인터넷 뉴스 서비스 병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독립신문로고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순천지역에 새로운 지역 주간신문인 ‘순천독립신문’이 창간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종철 발행인 겸 대표는 “순천시 정책 및 예산 분야를 중심으로 감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지면을 통해 심층적으로 보도하고 인터넷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시기성도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순천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정책 및 현안사업들을 비교 분석하여 지적 보도를 넘어 정책 제안적 성격까지 담아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광복절을 창간 일자로 하고 신문사명도 순천독립신문으로 한만큼 외압과 권력으로부터의 독립의 의지를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종철 발행인은 순천경실련 사무국장 및 순천시민의 신문 기자, 순천시의원 등 다양함 경험을 바탕으로 순천지역사회를 다양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분석 담아낼 수 있다는 평이다.

 

순천독립신문은 지난 6월 4일 법인설립절차를 마치고 8월 15일 광복절을 첫 창간 일자로 A3 규격에 총 16페이지로 격주 발간되어 우편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인터넷 뉴스는 www.sunchon123.com 을 통해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오는 24일 순천시문화의거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창간개소식이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