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병기 기사입력  2020/11/24 [19:29]
강진군 “도전! 아빠 육아골든벨을 울려라~!”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 ‘어쩌다 아빠 육아골든벨’퀴즈대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는 지난 1121일 육아 퀴즈대회인 어쩌다 아빠 육아골든벨을 개최했다. (사진=강진군)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강진군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는 지난 21일 육아 퀴즈대회인 ‘어쩌다 아빠 육아골든벨’을 개최했다. 육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영유아를 둔 가정의 남성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육아지원센터는 강진읍 커뮤니티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동육아카페 1호점, 공동육아나눔터, 맘편한 야간돌봄터가 운영되고 있다.

 

어쩌다 아빠 육아골든벨 퀴즈대회에는 참가자 23명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퀴즈는 육아 관련 상식과 일상생활에서 아이들과 경험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식전행사로 한국아동청소년 안전교육협회 광주‧전남지회 강명선 회장을 비롯 전문 재난안전지도 강사들의 재난안전 교육이 진행됐다.

 

최후까지 남아 1등이 돼 골든벨을 울린 강진읍 박명환 씨가 ‘육아가 행복한 강진’ 상을 수상했으며 송재수 씨가 2등, 최성민 씨가 3등, 오필원 씨가 행운의 상을 수상했다.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 정신정 관장은 “육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아동과 부모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놀이 활동과 아동돌봄을 할 수 있도록 육아지원센터가 건전한 놀이 휴식 공간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뉴스통신
 
관련기사목록